본문 바로가기
부동산공부하기

[실전준비] 1강 후기 : 앞마당을 통해 잃지 않는 투자를 하자

by 하니덴버 2022. 10. 18.
반응형

월부 두달차...

여러 글을 읽고 댓글을 볼때마다 '앞마당 앞마당하는 이유가 뭘까? ' '앞마당 갯수 늘리는 데 왜이리 집착하지?' 라는 생각을 했었다. 주말도 반납하고 자신의 휴식도 반납하며 20번씩 지방을 오가는 선배님들의 고생을 들을 때마다 나는 (무지하게) 저런 생각을 했었다. 너나위님은 이런 흔들리는 내 마음을 아신다는 듯(?)  '앞마당'의 절대적 힘! 우리가 한달 동안 해야할 원씽!을 명확히 짚어주시는 강의였다. 

이건 개인의 취향이지만, 줄글에 약하고 표로 정리하는 것에 집착하는 이과형인 나에게 정말 찰떡같은 명강의였다...  ♥

 

실전준비를 하는 이유 :열정과 현실의 간극을 메우는 작업. 
목표 : 실전준비 강의를 통해 임장보고서를 완성해보자!
핵심개념 성장하는 방법 (습관)

 

 

 1. 초보투자의 핵심개념 중 BM 

-나는 현재 서울에 실거주하고 있다. 내년이면 첫째가 6살, 너나위님 말씀대로 실거주를 고려해볼만한 나이대의 자녀가 있다. 월부에 오기전 이 집에서 아이가 초등학교 저학년까지는 다닐 계획이었다. 갈아타기? 이런건 내 생각속에 전혀 없었다. 그런데 강의 초반부터 뼈를 때리는 멘트. 서울 산다면 투자 먼저해라! 실거주와 투자를 선택했을 경우의 자산의 차이를 보니 열반기초때보다 더 와닿았다. 그리고 투자를 통해 실거주를 마련하는 플랜까지 친절하게 알려주셔서 그대로 해보고싶다는 생각을 했다.  현재 우리가 깔고 앉아있는 돈을 빼내기 위해 할 수 있는 방법은 매도 후 월세로 이동 : 지금 이자로 내는만큼 월세로 전환하면 무리가 없을 듯하다다만 하락장이어서 매도가 가능할지 불안하다. 자산재배치 하는 시점에 멘토링을 받아봐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잃지 않는 투자 : 살아남아 승리하는 투자!

더 벌진 못하더라도 덜 위험한 것에 투자해서 목표를 이룰 때까지 투자시장에 살아남기 위한 선택을 하는 투자

 꼭 외우라고 하셨다... 머릿속에 되새기자.... 부동산은 항상 호재라는 단어와 함께 나를 유혹한다. 흔들리는 나의 마음이 가장 리스크라는 말이 맞는것 같기도 하다. 

이 때 꼭 새겨야 개념은 투자는 오를 것을 같은 걸 사는 게 아니라 지금 싼 것을 사는 것이다!!!!!! 

 

-저평가확인 : 비교평가의 전과정. 사례로 앞마당이 3개였던 너나위님과 6개였던 선배의 선택 과정을 설명해주셨는데... 내가 앞서 얘기한 앞마당! 왜 다들 앞마당에 집착하는거야!! 했던 이유를 비로소 알게되었다. 바로 가장 중요한 저평가 여부를 판단하기 위한 가장 중요한 요소가 앞마당임을!! 

 우리가 임장보고서를 계쏙 찍어내야 하는 이유는 바로 이 비교평가를 통한 저평가매물을 찾기 위해서이다. 앞마당이 없다면 우리는 절대로 알 수 없다. 무조건 아는 지역을 늘리는 것이 답!!

아는 지역의 차이 = 투자 결과의 차이  / 아는 지역 개수 = 투자 실력 

앞마당수가 곧 투자실력이라니. 나는 이제부터 앞마당 늘리는 데 집중해야겠다... ^^

 

-이번 강의를 통해 꼭 이루어야할 것들을 정리해주신 것을 되새겨본다.

알아야 할 것 : 잃지 않는 투자

해야 할 것 : 아는 지역 늘리기 (앞마당 늘리기)

결과물 : 임장보고서. 쫓아갈 단지

=> 이 세가지만 무한 반복하는 것이다!!! 

=> 자기 암시 :  내년 3월까지 나는 임장보고서 4개, 4개의 앞마당을 보유한 투자자가 될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