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습관

SNPE 바른자세 척추운동 일대일 레슨 내돈내산 솔직 후기

by 하니덴버 2021. 12. 14.
반응형

 

출산후 어떤 운동을 할까 고민했다

나는 운동하는 것을 좋아해서 지금까지 헬스나 필라테스를 꾸준히 한 편에 속한다. 그래서 출산 후에도 다시 시작해야겠다고 마음을 먹고 있는 와중에, 나혼자산다 서지혜가 하는 신기한 운동을 보게 되었다.

 

 

 
나혼자산다 서지혜 운동

 

 

 

 

벨트를로 다리를 묶고, 구르고. 도자기같은 도구를 데워 마사지까지. 되게 특이한 운동이 있구나 생각했다.


 

사실, 3년 전부터 엄마가 꾸준히 다니시던 운동이 있었다. 어깨가 안 좋으셔서 귤이를 안아주시지도 못했는데 지금은 더 무거운 밤이를 안아주실정도로 좋아지셨다.

엄마가 늘 "너도 하면 참 좋을텐데!" 라고 극찬하시던 운동이 !!! 그리고 서지혜가 하는 이 운동이!

바로 SNPE 바른자세 척추운동이었다.

 

나도 모르게 홀린듯 바로 이거야! 라며 운동에 대해 알아보기 시작했다. 

 

SNPE 바른자세 척추운동이란?
 

SNPE는 Self Natural Posture Exercise의 약자로,

자기 스스로 척추 본연의 곡선을 회복하는 운동입니다.

 

SNPE는 스스로의 노력으로 본래의 자세를 회복하여

비뚤어진 몸을 바로잡는 SELF 운동법입니다.

 

궁금해서 찾아보니 ,  다양한 수업을 진행하는 클래스 101에서도 최고 인기강의라고 했다. 그냥 온라인으로 강의를 시작해도 되고, 유튜브에 수많은 영상을 보고 시작해도 됐었으나, 먼저 제대로 배워보고 싶은 마음이 커서 수업을 듣기로 결정했다.

 

 원래 새로운 것에 확 끌리는 에니어그램 7번 유형 ! 성인 ADHD라 불리우는 그 7번 유형!!  그것은 바로 나 ^^.

궁금한 건 못 참으니 어서어서 하러 가봅시다! 

 요새 핫해진 SNPE 운동 열풍덕분인지, 찾아보니 주변에서 어렵지 않게 SNPE 센터를 만날 수 있었다. 우리 동네에만 SNPE 센터가 3개가 있었다. SNPE 분점이 2곳, 개인 스튜디오가 한 곳 이었다.  그 중에서 동선상 편리한 곳은 개인 스튜디오여서, 가서 프리뷰 수업을 먼저 들어보고 수강 여부를 결정하기로 했다.

 

SNPE 프리뷰, 나를 분석하는 시간

 

 

프리뷰 시간에는 SNPE 간단한 소개와 나의 체형을 분석해주신다. 

그리고 평소 통증이 느껴지는 부위를 푸는 방법에 대해 알려주셨고,

맛보기로 SNPE 1번동작 및 웨이브베개를 활용한 기초 동작들을 배우게 되었다.

 

 

그리고 SNPE 어플로 사진을 찍어서 분석해주시는게 신기했다. (처음이라 그저 신기방기)

 

나의 현재 상태는 운동을 꾸준하게 한 편이라 나름 건강한 체형이라고 해주셨다. (다행이다 흑흑) 다만 삐딱하게 기대 앉아 있는 습관으로 어깨, 등근육이 약간의 불균형인 상태. 손저림 어깨 뭉침 현상은 이완 활동으로 풀어주고 왼쪽, 어깨와 등 근육이 약하니 여기를 강화하는 운동을 하면 좋겠다고 추천해주셨다. 

1시간 좀 넘는 시간 동안 원장님이 굉장히 쾌활하시고 친절하셔서 기분좋게 수업을 마쳤다. 그리고 그냥 바로 10회권을 결제했다. 하하. 원장님은 분명 고민하고 오시라했지만, 빨리 해보고싶어서...ㅋㅋㅋㅋㅋㅋㅋ 마음이 급한 7번 유형.

다른 SNPE 센터와는 다를 수도 있지만, 이 곳의 일대일 PT는 총 90분 수업이다.  (필라테스에 비하면 굉장히 긴 수업시간이라고 생각된다. 필라테스는 50분이 제일 기본적임)

이렇게 시간이 긴 이유는, 다른 운동과는 다르게 앞에 이완을 하는 시간이 있기 때문이다. 웨이브베게, 다나손, 도깨비 폼롤러 등 을 이용해서 뭉친 부위를 풀어주는 마사지 타임이라고 생각하면 쉽다. 마사지? 라고 쉽게 생각하면 절대 안된다. 남들이 보기엔 정말 편해보이는데...분명 누워있는데.. 그리고 많이 안 움직이는데도 곡소리 작렬하는 시간 ^^

 

욕심나는 SNPE 도구들
 

 

 

 

이 운동의 단점이라면(?) 장비 욕심을 갖게 한다..ㅋㅋㅋ 나는 10회의 일대일 레슨이 끝나면 집에서 홈트로 진행할 예정이기에, 나는 장비를 몇 가지 구입할 예정이다. SNPE 도구 중 가장 기본인 웨이브베개는 구매 완료. 

웨이브베개를 활용한 유튜브 영상이 정말 많아서, 그걸 보고 많이 따라했었는데 진짜... 폼롤러는 저리가라 할정도로 아프고 아프다. 정말 충격적인 아픔이다.. 그런데 신기한건 일주일에 딱 한 번 하는 운동에도 점점 나아지는게 느껴진다 

 

장비를 구매할 계획으로 강사님께 여쭤보니, 웨이브베게는 가장 기본으로 갖춘 후  만약 운동을 많이 한다면 골반밴드, 바른자세벨트를,  이완을 주로 한다면 도깨비 폼롤러, 웨이브스틱을 추천해주셨다. 나는 강사님께서 추천해주신 기구들도 곧 살 예정이다. 하하 

 

최종 목적은 집에서 셀프로 SNPE 운동을 하는 것

내가 현재 일대일 수업을 듣는 이유는 제대로 배우고 나중에 혼자서도 할 수 있도록 많은 정보를 얻기위해서다. 처음부터 온라인 클래스를 들을 수도 있지만, 제대로 된 자세를 배우거나 내 몸 상태에 맞는 운동을 배우긴 어려울 수 있다. 그런 우려때문에 나는 실제 수업을 들었고,  수업을 듣지 않는 날에는 유투브로 SNPE운동을 따라해보며 궁금한 부분들을 직접 묻고 배울 수 있어 좋았다.

 

 

 

 

열 번의 수업 동안 열심히 배우고 익혀가서 집에서도 꾸준히 할 예정이다!!! 아자아자!


아 저 바지는 넘나 편한데 운동용으로는 너무 커서 패스...크흡 

엉덩이는 널널해서 괜찮은데, 허리의 고무줄을 아무리 땡겨도 계속 흘러내려서 똥싼바지가 됨..^^...

룰루레몬 4사이즈가 나에겐 맞을 듯 하다. 동네 마실용으로 입어야겠다 ^^..

 

 

↓룰루레몬 조거팬츠 직구 후기는 요기에 있습니다↓↓

 

 

룰루레몬 직구: 온더플라이 조거 28 우븐 팬츠 6사이즈 후기

얼마전 SNPE 운동을 시작한 뒤, 굳이 딱 달라붙어 불편한 요가복보다 편한 운동복을 찾아다니기 시작했다. 그러다가 직구 카페에서 엄청 유명한!! 편하다고 소문난 룰루레몬 온더 플라이 조거팬

hanlabong.tistory.com

 

snpe 추천 유투버
 

이 강사님은 정말 재미있게 가르쳐 주시고 약간의 사투리톤이 넘 귀여우시다. 중둔근을 이용해 걷는 방법이 되게 재밌어서 보게 된 강사님인데, (아직 잘 모르지만) 열심히 따라해보고 있다. 이 외에도 간단하게 따라할 수 있는 영상이 많아 유용하다. 추천!

 

 
2) SNPE 강사님, 벨라인 Bella_in

 

 

벨라인 Bella_in

벨라 #SNPE #SNPE바른자세척추운동 #라이프스타일 SNPE 상암DMC점 등록 및 상담문의 @only1bella_snpe

www.youtube.com

이 강사님은 몸매가 진짜 넘사벽....  뭔가 다이어트 자극을 받고 싶을때 보면 좋을 영상이다. 허리 골반라인 위주로 영상이 많아서 허리 골반라인이 고민이다, 다이어트가 하고싶다! 하면 추천하는 유튜브. (하지만 나에게 다이어트는 딴 세상 이야기라 잘 안봄 ^^) 

 

이 유튜브는 요새 내가 제일 많이 보고 있다. 틀어놓고 똑같이 따라하면 좋을 루틴 영상들이 많아서 뭔가 수업받는 느낌이 든다. 추천추천 : ) 


앞으로 SNPE 운동을 꾸준히 하면서 구입하는 도구들의 후기와 추천 동작 같은걸 올리면 좋겠다. ^^ 요새 집에서 홈트로 하는건 약간 소홀해진 상태인데, 다시 저 세분의 온라인 강사님과 함께 열심히 버닝해봐야겠다.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