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의 생활화

[원주] '카페 원주' 기업 도시, 오크밸리 카페 추천

by 하니덴버 2022. 1. 5.
반응형

 

 
기업도시 카페 카페원주

 

기업도시에 있는 송정 저수지 뷰의 넓은 대형 카페, 카페원주 !

  

 

주소 : 강원 원주시 지정면 신지정로 421-8 

기업도시에 있는 카페여서 근처 뮤지엄산, 원주 오크밸리에서도 오기 좋은 카페다.

 

운영시간 : 매일 10:00-21:00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cafewonju/

 

메뉴판

 
 
 
 

 원주 기업도시는 뮤지엄산, 원주 오크밸리 리조트에서 굉장히 가까운 편이다. 다양한 기업과 많은 사람들이 모여있어 새로운 카페도 많이 생겼다. 카페원주도 원주의 유명한 관광지인 뮤지엄산과 오크밸리 리조트에서 오기 딱 좋은 기업도시의 신상 카페 중 하나이다. 그리고 규모가 꽤 커서 코로나 시국에 너무 다닥다닥 붙어있지 않아도 되는 카페라 더욱 마음에 들었다. 

 

 

 
 
 
역시 강원도는 산과 나무가 가득한 뷰가 잘 어울린다.
정~말 작은 송정저수지가 이 카페 바로 앞에 있다. (원주 사람들은 아무도 모르는 저수지) 
저수지 자체를 내려다 보면 사실 별건 없는데, 이렇게 창을 통해 보는 자연 풍경이 참 시원시원하고 좋았다. 
 
 
 

 

카페원주의 디저트 메뉴는 쌀로 만들어진 것이 많았다. 우리가 주문한 쌀 케이크! 그리고 내가 주문하기 딱 좋아하는 시그니처 메뉴인 원주라떼(말차크림라떼)와 아이스아메리카노를 주문했다. 대형 카페라 기본적으로 가격대가 있는 편이었다. 그리고 맛은 그냥 저냥 괜찮았는데, 7천원이란 가격은 좀 아까운 느낌이 살짝 들었다 ^^..

 

 

 

 

 

건물 한 채가 전부 카페이다 보니 자리가 정말 넉넉했다. 메인 층에서 아래로 내려가면 룸으로 되어있는 공간도 있고 파티션으로 분리되어있는 자리가 많이 있어 좋았다. 겨울이었다면 이 자리를 사용했을텐데, 이 날은 날씨가 너무 좋은 가을날이어서 야외 좌석에서 커피를 마셨다. 

 

 

 

 야외에서 캠핑기분을 낼 수 있는 좌석도 있어, 취향에 따라 골라 앉아서 커피를 마실 수 있다. 이 곳은 앞 쪽 저수지가 바라보이는 곳이긴 한데, 바로 아래는 차가 다니는 도로여서 호불호가 있을 듯한 좌석. 뒷편 입구에는 모래놀이터와 파라솔이 있는 캠핑존 자리가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온 사람들은 그 곳에서 커피를 마시고 있었는데, 좋아보였다. (나도 나중에 귤이랑 밤이랑 같이 가야지)

 
 
 

 

내가 사랑하는 그녀와 잠깐의 데이트. 행복하다!!!
내부 인테리어가 화이트 앤 우드 톤이라 사진이 매우 잘 나오는 편이다. 

 

 

 

 

 

생긴지 얼마 되지 않은 곳이라 이때는 야외좌석과 실내 좌석 모두 사람이 바글바글했는데, 지금은 어떨지 모르겠다. 건물도 예쁘고, 시원시원한 규모의 카페인 카페원주. 추천합니다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