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의 생활화

[용산 카페] 3F LOBBY / 건축가의 탕비실 3층 로비 카페 추천

by 하니덴버 2021. 12. 19.
반응형

 

 

3F LOBBY 카페 
3F LOBBY (3층 로비 카페)

 

위치 :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15길 19-19 3층

운영시간 : 평일 12:00 - 20:00 / 주말 12:00 - 21:00 (노키즈존)

 

홈페이지

 

3F/LOBBY | LOBBY/ST

건축가의 탕비실 ‘hand drip coffee brewed by architects.’ weekday_ 12:00 – 20:00 / weekend_ 11:00 – 21:00 closed_ every monday no kid, no pet for relax.

www.lobby-st.com

 

요새 용산역 주변이 '용리단길' 이라는 별칭으로 불리며 굉장한 핫플레이스가 되고 있다고 들었다.

맛집, 핫플레이스 너무나 좋아하는 나이지만 육아하느라 멀리할 수밖에 없었는데, 친구가 용리단길로 인도해주었다. : )

친구가 평소에 너무나 가보고 싶어했던 3F LOBBY 카페.

주말이라 웨이팅이 기본이었다. 기다려도 좋아!! 핫플레이스에 가고 말테야!!!! ㅋㅋ


이곳은 '건축가의 탕비실'이란 콘셉트로 핸드드립을 전문으로 하는 카페이다. 그런데 실제로 건축가의 사무실이 안쪽에 있는 공간이었다. 진짜 사무실이 있을 줄이야!! 그리고 여느 탕비실이 그렇듯, 이곳도 좌석이 몇 없어서 시간대를 잘 맞춰가야 웨이팅 없이 입성할 수 있다.

 

 

 

3F LOBBY 메뉴 
출처 : 3F LOBBY 네이버플레이스 메뉴판

 

정말 예쁜 플레이팅! 커피에 알맞는 디저트도 앙증맞게 같이 내어주시는 센스가 돋보였다 : )

그리고 원두에 대한 친절한 설명이 적힌 카드 까지! 서빙해주시는 커피를 보자마자 그냥 기분이 좋아졌다. 헤헤.

친구는 따뜻한 커피로, 나는 아이스로 주문했는데 마치 달 같은 동그란 얼음이 너무 예뻤다. (갑자기 저렇게 동그란 얼음 틀이 사고 싶어 졌다! 드립 커피도 정말 향기로웠고, 커피와 디저트의 조합이 정말 좋았다 : ) 

 

3F LOBBY 내부 모습 

 

 

 

뭔가 포토존인 느낌인데, 공간이 너무 좁아서 앉아서 기념사진 찍기엔 살짝 민망...ㅎㅎ. 저 의자에 앉아보고 싶었는데 꾸욱 참았다. 노키즈존이라 우리 아이들 데리고는 못 오겠지만, 친구들과 데이트가 생긴다면 꼭 다시 와서 다른 원두의 커피도 맛보고, 원두도 구매해가서 집에서 드립으로 내려먹으면 좋겠다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