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공부하기

영어 회화 어플 스픽 찐 사용 후기! 영어 공부 추천 어플

by 하니덴버 2021. 12. 18.
반응형

스픽 어플에 대해

스픽 어플은 말 그래도 SPEAK 하기에 최적화된 영어 어플이다. 영어는 좋아하는 편이라, 이것 저것 활동도 해보고, 책도 사고, 어플도 써봤는데 책상에 앉아 공부할 시간이 없는 바쁜 사람들을 위해 굉장히 유용한 어플이라 생각한다.

영어교육을 거의 10년 넘게 받고 수능에 그 어려운 지문을 독해해가며 풀었던 대한민국 수험생을 생활을 지낸 우리들이지만 아직 스피킹이 힘들고, 원어민과 대화가 이어지지 않는 경우가 많다. 나도 나름 영어 잘(?) 한 고3 수험생이었는데
스피킹은.... 그냥 여행에서 크게 불편하지 않을 정도. 진짜 딱 기본만 할 수 있어서 만약 해외여행에서 친구를 사귀어 심도 있는 대화를 진행한다면 금방 끊기고 말 것이다 ^^..

이 어플에서는 우리가 스피킹을 못하는 이유는 지금까지 문법 위주, 암기 위주의 학습으로 인해 직접 영어로 말을 할 기회가 없었기 때문이라고 설명한다. 따라서 직접 소리 내서 압도적인 양의 스피킹 연습을 하게 함으로써 영어에 자신감을 가지고 영어 말하기가 편해지게 도움을 주는 어플이라고 소개하고 있다.
또한 현존 가장 빠르고 정확한 음성인식 기능을 바탕으로 기존에 없던 영어회화 공부법이라며 자신감 있게 소개했는데, 그 수업 진행방식과 내용에 대해 좀 더 자세하게 후기를 남기고자 한다.

스픽 어플 수업 진행 과정


수업 진행방식은 다음과 같다.

STEP1: 오늘의 수업
선생님과 일상 대화에 꼭 필요하고 자주 쓰이는 진짜 영어를 학습한다.
STEP2: 스피킹 연습
배운 내용을 생각 안 하고 술술 나올 때까지 무제한 반복 연습한다.
STEP 3: 실전 대화
원어민과 현실적인 상황에 배운 내용을 적용시켜서 실전 감각 살린다.


한 강좌의 수강 시간

강좌 소요시간 강좌마다 다르지만 모든 스텝을 다 진행하면 20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고 , 만약 부족한 부분이 있어 반복 연습을 한다면 30분 정도 걸린다.

수준별로 강좌 선택 가능

어플을 처음 설치하면 몇 가지 문제로 나의 수준을 파악하게 해 준다. 그리고 그에 맞는 강좌를 들으면 되는데, 이 강좌 외에도 짧은 선택강좌들을 들을 수도 있다. 선택강좌 주제는 굉장히 재밌는 게 많았는데 사랑 표현, 이별을 준비하는 표현 등이 지금 제일 기억에 남는다!


진짜 스피킹을 할 수 있다.

영어회화는 사실 인터넷 강의로 듣기 부적합한 영역이다. 회화는 직접 입으로 말하는 연습을 많이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이다. 스픽 어플은 하루에 20분, 꾸준히 스피킹 하는 습관을 길러준다. 그래서 무료체험으로 며칠 써보고 끝나갈 때쯤 프리미엄 멤버십 연간 정액권을 시원하게 결제했다! 프리미엄 멤버십은 모든 강좌를 무제한 수강할 수 있다!

스픽의 장점


1) 강좌의 주제가 다양하다


맨 처음 내가 들었던 것은 중급 강좌였는데 친구들과 실제 사용기에 굉장히 재밌고 유용한 표현이 많았다. 그 강좌가 끝나고 다른 주제들을 구경하다가 '엄마빠 영어'를 발견했다. 실제 아이들에게 사용할만한 표현이 정말 많았고, 엄마표 영어를 하시는 부모님들께 정말 추천한다.
가끔 우리 아이에게 여기서 배운 표현을 쓰면 어리둥절해하며 그 뜻을 유추한다. 엄마 영어 써? 그게 무슨 뜻이야? 치우라는 뜻이야?? 등등
아무리 학원에서 배우고 영어 유치원 다니며 배워도 실제 엄마 아빠랑 대화하는 실전 영어는 못 이길 듯하다!

2) 음성인식률 이 꽤 좋다!



스픽 어플 스스로 특 장점이라 이야기하는 현존 가장 빠르고 정확한 음성인식 기술을 적용했다고 하는 이 부분은 80%는 맞는 것 같다. 너무 작게 말하거나 어눌한 발음으로 얘기하지 않는 한 대부분은 인식하는 듯하다. 다만, 이것도 사람이 체크하는 것은 아니라 내가 분명 정확히 발음했음에도 불구하고 인식이 되지 않는 몇몇 단어들이 있었지만 그 정도 빠져도 문장이 체크되고 넘어가는 데에는 문제가 없었다.



3) 강좌 아래 질문과 대답 기능을 이용하여 추가적인 학습이 가능하다.


각 강좌별로 질문을 쓰면 온라인 선생님께서 답변을 써주시는데, 이걸 읽어보는 것만으로도 학습의 확장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또한 내가 궁금한 게 있다면 질문할 수도 있는 소통 창이기도 하다. 그리고 책갈피 기능으로 좀 어려웠던 문장이나 중요한 문장을 체크해두고 이것만 모아서 따로 연습할 수도 있다 : )
책상에 앉아 책을 펴지 않아도 할 수 있는 영어회화 공부! 스픽 어플과 함께라면 지속적으로 할 수 있을 것 같다 : )
프리미엄 정액권을 파워 결제했으니, 열심히 연습해야지! Let's speak with SPEAK!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