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3일차까지 김선생님 그림책 자료를 활용해서 구성했는데
3일차 내용은 2학년에게는 다소 어려운 점이 있었다. ㅠㅠ.
좀 더 쉽게 풀어 설명하며 더 많은 시간을 할애했어야 했는데, 그냥 쭉 진행하게 되었다.
아니면 아예 간단하게 줄이거나 많이 변형해서 했다면 저학년에게 더 적합할듯하다.
*아침활동 : 주먹인사- 굳모닝 책모닝
1. 자기성찰
-그림책읽기 : 친구를 모두 잃어버리는 방법
- 나를 힘들게 하는 친구 vs 내가 좋아하는 친구
- 그림으로 표현하고 발표하기
- 나는 어떤 친구인지 되돌아보기
2. 자기 존중
-그림책읽기 : 저마다 제 색깔
- 색을 이용한 너도?나도! 공감게임 (주제 : 동물)
- 감정 색깔 표현 활동 (학습지)
- 나의 상징색 찾기 : 나의 상징물을 그리고 표현하기 (저학년용으로 변형)
자아긍정문: 나는 '빨간' 열정을 가진 멋진 000입니다
* 샤메크 블루위 활동으로 상징색 찾기는 5-6학년에게 더 적합할듯 하다,
* 미덕책받침 단어를 사용해서 나를 표현하는 문장을 만들 때, 다같이 함께 미덕 책받침 단어와 그 뜻을 읽어보고 시작했으면 좋았을 것 같다. 마음이 급해서 2학년 아이들의 수준을 배려하지 못하고 혼자 폭주기관차처럼 달렸던 3일... 크흡...
이번 주말은 좀 더 차분하게 아이들의 마음을 다독이고, 내가 설정한 목표에 도달하지 못하더라도 그냥 경험해본 것에 의미를 두어보자.. 마음을 내려놓자... 흑흑
반응형
'교육 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3월 첫 만남 학급 경영 : 5일차 [의사소통/듣는법] (0) | 2022.03.05 |
---|---|
3월 첫 만남 학급 경영 : 4일차 [규칙 vs 루틴] (0) | 2022.03.05 |
3월 첫 만남 학급경영 : 2일차 [친해지기] (0) | 2022.03.05 |
3월 첫 만남 학급 경영 : 1일차 [소개하기] (0) | 2022.03.05 |
EBS 당신의 문해력 3부 - 학교 속의 문맹자들 (0) | 2022.01.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