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자료

3월 첫 만남 학급 경영 : 3일차 [자기성찰 / 자기존중]

by 하니덴버 2022. 3. 5.
반응형

1-3일차까지 김선생님 그림책 자료를 활용해서 구성했는데

3일차 내용은 2학년에게는 다소 어려운 점이 있었다. ㅠㅠ. 

좀 더 쉽게 풀어 설명하며 더 많은 시간을 할애했어야 했는데, 그냥 쭉 진행하게 되었다.

아니면 아예 간단하게 줄이거나 많이 변형해서 했다면 저학년에게 더 적합할듯하다.

 

*아침활동 : 주먹인사- 굳모닝 책모닝

 

1. 자기성찰 

-그림책읽기 : 친구를 모두 잃어버리는 방법 

- 나를 힘들게 하는 친구 vs 내가 좋아하는 친구 

- 그림으로 표현하고 발표하기

- 나는 어떤 친구인지 되돌아보기 

 

2. 자기 존중

-그림책읽기 : 저마다 제 색깔

- 색을 이용한 너도?나도! 공감게임 (주제 : 동물)

- 감정 색깔 표현 활동 (학습지)

- 나의 상징색 찾기 : 나의 상징물을 그리고 표현하기 (저학년용으로 변형)

자아긍정문: 나는 '빨간' 열정을 가진 멋진 000입니다 

* 샤메크 블루위 활동으로 상징색 찾기는 5-6학년에게 더 적합할듯 하다,

* 미덕책받침 단어를 사용해서 나를 표현하는 문장을 만들 때, 다같이 함께 미덕 책받침 단어와 그 뜻을 읽어보고 시작했으면 좋았을 것 같다. 마음이 급해서 2학년 아이들의 수준을 배려하지 못하고 혼자 폭주기관차처럼 달렸던 3일... 크흡...

이번 주말은 좀 더 차분하게 아이들의 마음을 다독이고, 내가 설정한 목표에 도달하지 못하더라도 그냥 경험해본 것에 의미를 두어보자.. 마음을 내려놓자... 흑흑 

 

 

반응형